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메뉴 바로가기


ESG 경영

본문


DJSI Asia Pacific 지수 9년 연속 편입

한국전력은 전력 유틸리티 부문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평가에서 9년 연속 Asia Pacific 지수에 편입되어,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기준에 부합하는 우수기업으로 인정받았습니다.

국내 최초 4년 연속 글로벌 그린본드 및 원화 지속가능채권 발행

한국전력은 2022년 6월 국내기업 최초 4년 연속으로 총 16억 달러 규모의 그린본드를 발행하였습니다. 그린 본드를 통해 조달한 자금은 국내외 신재생사업,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 신재생 연계설비 확충, 에너지 효율화 사업에 활용하여 국가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할 예정입니다.

에너지밸리 협약기업 590개 돌파, 국토부 주관 혁신도시 우수사례 선정

한국전력은 에너지밸리의 성장을 위해 6대 에너지신산업 특화 분야를 선정하고, KENTECH, 에너지신기술연구원, 지자체 등 산학연관 협력을 바탕으로 혁신기업 유치와 R&D 지원, 신기술 창출, 연구개발의 성과 공유 및 확산을 위해 앞장서고 있습니다.

ESG 위원회 신설 등 ESG 중심 지배구조 혁신

한국전력은 ESG 중심의 의사결정 및 협력적 의사소통 강화를 위해 2020년 공기업 최초로 이사회 산하 ESG위원회를 신설하였으며 위원회의 의사결정을 지원하기 위하여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ESG 자문위원회를 2021년 신설하여 ESG 기반의 거버넌스를 강화하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윤리준법위원회 신설

한국전력은 윤리준법경영 추진 동력 강화를 목적으로 2019년 CEO 주관 윤리준법위원회를 신설하여 대외 이해관계자의 투명성·공정성 향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감사원 평가 자체감사활동 최우수기관 선정

한국전력은 감사원이 공기업, 준정부기관 등 667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2 자체감사활동 시상식’에서 자체감사활동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아 공기업 부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