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메뉴 바로가기


본문


계절별전기안전

각 계절의 전기 안전 상식을 알려드립니다.

봄, 가을에는 야외활동이 왕성해짐에 따라 각종 안전사고의 위험이 많아집니다. 특히, 본인의 사소한 부주의나 실수로 감전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하며, 부득이 전력설비에 근접할 경우에는 반드시 한전에 연락하여 안전조치를 받은 후 작업에 임해야 합니다.

야외안전

낚시터

전력설비 인근에서는 감전사고의 위험이 매우 높으므로 낚시를 하지 말아야 하며, 이동 시에도 낚싯대를 편 채로 이동하면 위험합니다.

이삿짐 운반 시

전력선이 지장이 되더라도 절대로 손이나 이물질로 접촉해서는 안되며, 접촉 시 감전의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건축, 건설현장

크레인 등 중장비의 붐대가 부주의로 접촉, 감전되는 사례가 종종 발생하고 있으므로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기타

모든 행위 시 전력설비에 근접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므로 반드시 전력설비에서 떨어진 안전한 장소에서 행동해야 합니다.

가정 안전

  • 집 주위의 전선이 겨울철의 세찬 바람에 피복이 벗겨지거나 이물질에 접촉되지 않았는지 확인하고 안전하게 조치해야 합니다.
  • 누전차단기는 우리 집의 전기안전을 지켜주는 파수꾼이므로 반드시 한 달에 한 번 정도 정상 동작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 세탁기 등 습기가 많은 장소의 전기기구는 반드시 접지를 해야 안전합니다. 접지가 곤란할 경우 꽂음접속식 누전차단기를 구입,사용해야 합니다.